“과학기술과 디자인의 만남” 대학생대외활동형 공모전 기술 융합 디자인 콘테스트 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5.19 15:00

6년 연속 한국디자인진흥원 우수 선도 기업에 선정된 ‘고스디자인’이 취업 잘되는 실무경험부터 활동비까지 지원해주는 대학생 대외활동형 디자인공모전인 ‘기술 융합 디자인 콘테스트’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술 융합 디자인콘테스트는 기술과 디자인의 융합을 바탕으로 콘테스트 참가자에게 상용화 기회 참여 제공하고 연구성과를 산업계 확산시키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콘테스트이다. 일반 대학생공모전과 달리, 스케일업 콘테스트 시스템을 적용해 대중의 목소리와 전문가의 멘토링으로 상금보다 학습과 경험, 스케일업 장려금을 지급한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과 디자인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4월 29일(수)부터 7월 29일(수)까지 진행되며, 디자인포트폴리오 접수기간은 4월 29일(수)부터 5월 29일(금)까지, 스케일업 멤버 발표는 6월 25일(목), 최종작품은 7월 23일(목)에 접수하는 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대학생대외활동은 NST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후원, 고스디자인(GOTHDESIGN) 주관으로 진행된다. 온라인 대중평가와 내부심사를 통해 15개 작품(과제당 3개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응모분야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의 특허기술이며, 이 중 1개의 기술을 선택해 접수를 하면 된다.

스케일업 멤버에게는 인당 160만 원의 활동비 지원 및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있으며, 혜택으로는 ▲정부출연 연구기관과 프로젝트 공동수행 ▲국내 최고 디자인 전문가 멘토단과 함께 워크샵 ▲디자인 상용화 시 추가 기여금 제공 및 커리어 확장 기회 ▲오리엔테이션, 데모데이 등 디자이너 네트워킹 기회 등이 제공된다. 대학생 대외활동 ‘기술 융합 디자인 콘테스트’의 세부추진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고스디자인이 운영하는 인튠드(intund) 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