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APROBIT)’, 글로벌 자산운용사 ‘에프비지캐피탈(FBG Capital)’과 파트너십 체결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5.20 23:10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에이프로코리아(대표: 김병준)’가 오픈하는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APROBIT)’이 15일 중국 디지털 자산 운용사 ‘에프비지캐피탈(FBG Capital)’과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에프비지캐피탈은 2015년에 설립된 중국 최초의 가상 자산 헤지펀드와 벤처캐피탈로, 중국 베이징 본사를 중심으로 한국, 미국, 싱가포르, 이스라엘 등 총 4개 국가에 사무소를 운용하고 있다. 



특히 미국 실리콘밸리 자산운용사 ‘세콰이어캐피탈(Sequoia Capital)’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



에프비지캐피탈은 지금까지 약 80여 개 이상의 유수 블록체인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에 투자해 왔다. 


주요 투자 사례로 제로엑스(0X), 오미세고(OmiseGo), 질리카(Zilliqa), 엘프(Aelf) 등이 있다.



에이프로빗과 에프비지캐피탈은 이번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양사의 글로벌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전 세계 유망한 블록체인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을 발굴 및 양성하는 데 공동으로 힘을 쏟기로 협의했다.



에이프로빗 황창현 부대표는 “글로벌 대형 자산운용사인 에프비지캐피탈과의 파트너십은 에이프로빗 프리 론칭을 앞두고 매우 고무적인 사안”이라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하여 질 높은 투자 기회를 창출하고 그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에이프로코리아]

에이프로코리아(대표: 김병준)는 디지털 종합 핀테크 기업으로, 금융 및 IT 각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20년 상반기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에이프로빗’의 공식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이후에도 글로벌 마켓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자산 비즈니스를 다각적으로 전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이프로빗: ‘디지털 자산의 새로운 세대’]

에이프로빗은 디지털 자산 산업의 새로운 세대를 여는 거래소입니다. 전 세계 디지털 기축 자산(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유동성 1위를 자랑하는 글로벌 거래소인 ‘비트파이넥스’와의 오더북(주문장부) 공유를 통해 론칭과 동시에 국내 최대의 실질 거래 유동성을 보유한 거래소로 거듭날 것입니다.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각 분야 솔루션 기업들과 ‘에이프로빗 얼라이언스’를 구성하였으며, 이를 통해 투자 편의성 및 보안, 안전성은 물론 사용자 보호와 수익률 제고 등 모든 면에서 업계를 리딩 하는 거래소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