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가족 심리상담사·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민간자격증 전액지원 나선 ‘한국교육진흥협회’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7.05 00:00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온라인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해 인기다.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제출하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한데,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 ‘무료수강’을 입력해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혜택을 즉시 누릴 수 있다.


현재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69개의 과정들 중에서 문학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0389호), 가족 심리상담사(제2016-000351호) 등 심리상담사 과정을 비롯해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의 수강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돕는 전문가가 될 수 있다.

가족 심리상담사는 총 5부로 나눠져 진행된다.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등 이론과 함께 가족 상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기법들을 수강해 향후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 위기에 처한 가족들을 도울 수 있게 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