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팽귄통신, 인터넷TV결합상품 등에 설치 당일 사은품 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7.14 00:00
코로나19 확산이 다시금 이슈화되면서 ‘집콕’문화가 자리잡고 있다. 이로 인해 VOD, OTT(Over The Top) 서비스 등 이용자가 가파르게 상승했으며, 초고속인터넷과 IPTV 등 유선 상품 가입률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유선 상품 가입률은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늘었다고 전했다. 소비자가 인터넷가입을 찾는 경로는 크게 두가지로 나뉘며, 첫 번째는 통신사 고객센터, 두 번째는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다. 오프라인 대리점 및 판매점의 경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방문자 수가 급격히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의 경우, 자사 상품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으며 접근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타사 상품과의 비교 시에는 타사 상품 지식이 없어 객관적인 비교가 어렵다. 또한, 사은품의 경우 상품권으로 지급되고 있으며, 인터넷비교사이트 대비 지급 금액이 낮다는 단점이 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사은품’, ‘인터넷가입현금지원’ 등의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함께 노출된다. 이는 소비자들의 관심이 ‘사은품’에 집중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예시다.

인터넷비교사이트의 경우, 인터넷가입 경로 중 가장 높은 사은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모든 통신사 상품을 취급하고 있어 자신에게 맞는 상품 비교•가입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고객센터 대비 평균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이 지원되고 있어 인기가 높다. 사은품이 상품권과 현금으로 나뉘어 지급되고 있는 점도 한 몫한다고 볼 수 있다.

다만, 인터넷비교사이트는 개인, 혹은 법인 단위로 운영이 되고 있어 경품고시 가이드를 준수한 영업점 중 가이드 최대 사은품을 지급하는지 여부와, 믿고 가입할 수 있는 곳인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하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등장하면서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하는 영업점을 찾는 것 또한 방법으로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인터넷비교사이트 설치 후 사은품 수령까지 약 일주일가량 소요되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가장 높은 방문률로 화제가 되고 있는 곳은 ‘펭귄통신’이다. 펭귄통신은 15만명 이상의 회원이 활동 중인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써, 일평균 3,500명 이상의 방문자가 찾는다.

펭귄통신이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방문률 1위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이유 중 가장 큰 원인는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원’이다.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상담을 받거나 설치 받아보신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이용 시 설치부터 사은품 수령까지는 약 일주일가량 소요된다. 펭귄통신은 고객 편의를 위해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펭귄통신에 업로드된 약 1,000건 이상의 후기 내용에는 ‘설치 당일 저녁에 현금이 입금됐다.’는 내용이 뒷받침 되고 있어 높은 신뢰도를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