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통신나라, 티비(TV)결합상품 현금지원 사은품많이주는곳으로 눈길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7.16 00:00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초·중·고 수업도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되고 있으며, 유치원까지도 가정에서 태블릿 PC나 노트북으로 수업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로 인해 인터넷을 가입하지 않던 가정들도 모두 초고속 인터넷을 가입, 설치하고 있다.

초고속 인터넷 신청 시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은 월 청구되는 요금과 현금지원 사은품일 것이다. 각 통신사의 고객센터, 동네 오프라인 대리점, 인터넷비교사이트 인터넷가입처 중 어떤 곳이 고객에게 가장 혜택이 좋을까? 사실 누구나 온라인 영업점이 가장 혜택이 좋을 것이라 생각할 것이다. 온라인쇼핑은 이제 누구에게나 친숙하고 최저가를 보장해 준다는 믿음이 있을 테니 말이다. 

인터넷과 인터넷TV 결합상품을 가입할 때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서 가입하면 좋은 이유를 알아보자. 우선 인터넷비교사이트는 PC 또는 모바일로 장소 상관없이 어디서나 알아보고 문의할 수 있다. 불필요한 접촉을 피할 수 있고 전화 통화가 부담스러울 경우 카카오톡이나 문의게시판을 이용해 관계의 피로도도 줄일 수 있다. 누구나 한번쯤은 매장이나 고객센터에서 끊임없이 가입을 유도하며 놓아주지 않는 경험을 해 봤을 것이다. 

두번째는 KT LG SK 등 통신3사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객센터는 당연히 자사의 상품을 가장 좋다고 이야기할 것이며 편파적인 상담을 진행할 것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통신3사 모두 가입이 가능하므로 객관적인 비교가 가능하며 손쉽게 바로 접수가 가능하며 설치 일정도 본사에서 가입하는 것과 차이가 거의 없다. 자료를 제공한 통신나라 관계자에 따르면 신청 접수 후 평균 1~2일이면 설치가 완료된다고 한다. 

세번째는 보다 높은 현금지원, 인터넷가입 사은품이다. 인터넷을 가입할 때는 2019년 6월부터 시작된 경품고시제에 의해 상한금액이 정해져 있다. 다시 말해서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등에서 지급할 수 있는 금액은 정해져 있는 것이다. 그 상한 금액을 모두 가입자에게 챙겨주는지를 확인해야 하는데 인터넷티비 결합상품을 동시에 가입할 경우 SK브로드밴드는 43~46만원, KT는 37~43만원, LG유플러스는 43~46만원을 상한 금액으로 제공한다. 인터넷만 가입할 경우에는 9~15만원 사이의 경품이 제공된다. 

고객센터보다 인터넷비교사이트가 평균적으로 10만원 정도 높은 금액을 제공한다.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는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업체가 상한 금액을 제공하고 있다. 

경품금액이 모두 비슷하다면 소비자의 선택은 믿을 수 있는 신뢰도가 가장 중요할 것이다. 인터넷가입 업체들은 많이 생겨나고 그만큼 많이 사라진다고 한다. 인터넷가입 업체 중 10년 이상 운영을 하고 있는 ‘통신나라’ 관계자에 의하면 새로 개설했다가 1년 이내 폐업하는 업체들이 많고 본의 아니게 경제적 어려움으로 일명 먹튀를 하는 업체들도 꾸준히 존재한다고 한다. 

통신나라의 경우 온라인커뮤니티 중 가장 오래된 인터넷가입 업체로서 12년동안 인터넷 및 인터넷TV결합상품 가입을 운영한 커뮤니티이며 2008년부터 회원들이 작성한 설치후기를 통해서 그것을 증명하고 있다. 

인터넷가입 사은품(현금지원) 역시 최대 상한금액을 모두 가입자에게 지급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고객불만율이 1%도 되지 않는 완전 판매를 추구하고 있다고 한다. 자세한 요금이나 사은품 등 인터넷가입 문의는 통신나라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