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인터넷티비(TV)결합상품 설치 현금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7.21 10:00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인터넷TV(IPTV),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증가로 인해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초고속 인터넷 및 TV결합상품 가입 시 KT SK LG 헬로비전 등 통신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가장 많은 고객들이 휴대폰 통신사와 같은 통신사를 선호하며, 인터넷티비(IPTV)와 휴대폰 결합상품을 가장 중요한 선택 기준이라고 업계 전문가들은 말한다.

특히 개인의 인터넷 이용 패턴에 따른 상품 선택이 중요해진 가운데 영화나 자료 다운로드나 고사양 PC게임을 즐겨한다면 500MB급 인터넷을 추천하며, 유튜브 등 개인방송이나 업무상 대용량 자료를 자주 다운 받는다면 1GB 인터넷을 추천한다. 일반적인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TV를 보고 웹서핑하는 환경에서는 100M(백메가) 광랜이면 충분하다, 

인터넷 및 TV결합상품의 약정은 거의 3년인데 3년이 지나면 기존 통신사 재약정을 신청하거나 타통신사로 변경하면 된다. 재약정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보다 적은 혜택을 받게 된다. 3년마다 통신사를 변경하는 것이 가장 높은 현금 사은품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인터넷비교사이트는 통신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에 비해 10만원 이상 많은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인터넷가입 커뮤니티 ‘통신나라’ 관계자는 “경품고시제에 의거해 SK, LG는 최대 46만원, LG헬로비전 45만원, KT는 최대 43만원의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다. 하지만 50만원이 넘는 현금 사은품을 제공한다며 ‘당일 최대 현금지원’ 등의 문구로 소비자를 현혹하여 사은품을 나누어 지급 한다거나 위약금 대납을 해준다는 지킬 수 없는 약속으로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하니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에 따라 10년 이상 사고없이 꾸준하게 운영하는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게 인터넷 및 TV결합상품을 가입하고 현금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 비교사이트인 네이버카페 ‘통신나라’의 경우 2008년부터 인터넷가입 신청과 설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설치 후기 게시판을 보면 2008년 LG파워콤부터 고객들이 작성한 다양한 인터넷 설치 후기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카페의 경우 후기 조작이 불가한 만큼 일반사이트보다 더욱 신뢰할 수 있는 부분이 있다. 또한 사업자등록번호를 정확히 기재하고 사업자등록증 역시 10년이 넘은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도 안전한 업체를 선별하는 방법 중 하나이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