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온라인 세미나 개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문화산업으로서 게임 진흥 방안』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7.23 15:55
(재)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오는 7월 28일 오후 6시부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문화산업으로서 게임 진흥을 위한 대처 방안』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이자 인지심리학 분야의 권위자인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첫 번째 강연자로 나서며, 코로나로 인해 대면 접촉이 축소되는 환경에서 게임이 가져다줄 수 있는 새로운 문화와 함께 문화산업으로서의 게임 진흥을 위한 기업들의 대처 방안에 대해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서 깃헙코리아 손건 이사는 오픈 소스를 기반으로 하는 공유 문화의 중요성과 재택개발 환경 구축의 국내외 성공사례 등 다양한 게임개발문화 개선 사례에 대해 강연하는 순서를 마련한다.

강연 이후에는 참여자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온라인 질의 응답시간이 준비되어 있으며, 게임문화 전반에 걸쳐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폭넓은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한국게임산업협회와 ㈜단군소프트의 공동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온오프믹스와 페스타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재단 유튜브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송출된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