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일중 경기도의원, 2022년 자랑스러운 인물대상 '올해의 의정혁신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2.10.03 16:42
▲ 김일중 경기도의원은 지난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년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에서 올해의 의정혁신대상을 수상하고 대회장인 박준영 전 전남도지사와 기념촬영 하고 있다.
▲ "기본에 충실하기 위해 틈날 때마다 도민을 찾아 소통"
 

김일중 경기도의원(교행위, 국힘, 이천1)은 지난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인물대상 조직위원회, 한국언론인연합회 및 파이낸스뉴스 등의 주최·주관하여 개최된 ‘2022년 자랑스러운 인물대상’에서 올해의 의정혁신대상을 수상했다.

김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위원으로서 활동중이다., SNS를 활용하여 주민 정담회 추친, 영유아 가정 지원 편의 확대, 지역공동체 주민자치 강화, 청소년 청년 대상 문화 복지공간 확대 설치 등은 김 의원의 주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의정활동 성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지역 현안의 입법 정책활동으로서 이천시의원으로 활동 당시 청년 복지, 출산 친화환경 조성, 공원 녹지 관리, 사회단체 보조금 예산낭비 제도 개선 등 지역 주요 현안에 대한 5분발언을 12회 실시하며 집행부서의 적극적 대응 이끌었던 것은 주목할 부분으로 여겨진다.

그는 “대한민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인물로 선정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내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꿈과 미래를 지원하는 교육과정 마련을 위한 정책 마련 및 제도, 어린이, 청소년, 장애인 등 각계계층의 주민복지, 주민참여를 위해 발로 뛰겠다”고 밝혔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