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회 신년 인사회 개최

1월 16일, 서울시의회 운영위원회 위원, 서울시 및 사무처 소관 간부 참석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3.01.18 17:13
▲ 사진제공=서울시의회
-계묘년 새해, 서울시민의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소통과 협력 강화 당부


서울시의회 박환희 운영위원장(노원2, 대한민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은 1월 16일(월) 새해를 맞이하여 서울특별시의회 운영위원회 위원과 소관 부서인 서울특별시 시장비서실, 정무부시장실, 의회사무처가 참여한 가운데 신년 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번 신년 인사회에는 박환희 위원장을 비롯한 서울시의회 운영위원회 위원 13명과 서울시 오신환 정무부시장, 구종원 비서실장, 강명 정무수석, 기획조정실 김수덕 정책기획관, 조미숙 재정기획관, 조영창 총무과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이어진 의회사무처와의 인사회는 서울특별시의회 김상인 사무처장과 서인석 의정담당관, 조경익 언론홍보실장, 박성준 의사담당관, 전태석 법제담당관, 오희선 재정분석담당관, 한광모 정책지원담당관 등이 참석했다.

먼저 서울시 간부와의 신년 인사회는 계묘년 새해를 맞아 서울시의회 운영위원회와 소관 부서인 서울시 간부들이 새해 첫 만남을 가지는 자리로, 서울시의 발전과 서울시민의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서울시의회와 집행기관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박환희 운영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장기화된 펜데믹과 경기침체로 어려운 가운데에서도 계묘년 새해에 서울시민의 얼굴에 드리워져 있는 그늘을 걷어내고, 주름을 펴주는 게 의회와 집행기관의 역할”이라며, “서로 머리를 맞대고 손을 맞잡는다면 이 위기를 지혜롭게 극복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