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수산식품산업 디지털 뉴딜 싱크탱크 출범

디지털뉴딜 CEO혁신자문위원회 킥오프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1.06.29 16:45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농수산식품산업의 디지털화 촉진을 위하여 디지털뉴딜 CEO혁신자문위원회를 신설하고, 28일 서울 aT센터에서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공사는 지난 2월 공개한 농수산식품산업 통합 정보 플랫폼인 ‘KADX’와 사용자 중심으로 새롭게 개편한 농산물 수급정보 사이트 ‘농넷’을 중심으로 농수산식품산업의 빅데이터 활용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 인프라를 중심으로 농수산식품산업에 디지털 뉴딜 확대를 위하여 다양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자 기관, 학계, 산업 전문가 10명이 참여하는 자문위원회를 신설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김춘진 사장을 의장으로 하여 공사의 디지털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공사가 보유한 자원을 활용하여 농수산식품산업의 디지털 뉴딜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자문위원과 공사 디지털혁신단의 실무자가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공사는 디지털뉴딜 CEO혁신자문위원회를 디지털 뉴딜 사업 추진과 경영혁신, 디지털 마케팅 싱크탱크로 활용하고 여기서 얻어진 양질의 아이디어를 농수산식품산업 현장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김춘진 사장은 지난 3월 취임 이후 2021년을 공사의 디지털 전환의 원년으로 삼고 모든 사업 분야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강조해 왔다. 공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 뉴딜 과제로 선정된 농식품 빅데이터 플랫폼(KADX) 구축사업을 비롯하여 공공 급식, 온라인 경매, 스마트 산지유통센터 등 농수산식품산업 주요 분야에서 발 빠르게 디지털화를 추진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은 “공사는 농수산식품산업의 디지털 뉴딜 리더로서 디지털 경제 확산과 4차 산업혁명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며 이를 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