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풀리는집, 동남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쇼피’ 입점!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1.07.07 14:08

미래생활㈜의 생활위생용품 종합 브랜드 ‘잘풀리는집’이 본격적인 동남아 시장을공략하기 위해 동남아시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쇼피(Shopee)’ 싱가포르에 공식 브랜드몰을 6일 런칭했다고 전했다.

2015년 서비스를 시작한 쇼피(Shopee)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 6개 국가를 대상으로 한 동남아 시장 최대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이다.

쇼피는 지역별 사용자 특성에 맞춘 모바일 서비스와 저렴한 수수료, 간편한 물류 서비스를 통해 단기간에 급성장하여 각광받고 있으며 지난해 ‘Super 쇼핑 데이’ 등 쇼피에서 진행하는 판매 캠페인 기간에 한국 셀러들의 매출은 2019년에 비해 4배 이상 증가했다.

동남아시아 인구의 50% 이상인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아 자연스레 한국 상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언택트 마켓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앞으로 그 영향력이 더욱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생활(주)는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한국 상품을 찾는 해외 소비자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으며 올스웰(all’swell) 브랜드를 중심으로 미래생활(주)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올스웰(all’swell)은 잘풀리는집을 영문으로 표현한 해외 전용 브랜드다.

‘모든 일이 다 잘풀린다’는 감성적인 메시지를 표현하는 all is well 과 ‘모든 제품이 도톰하고 꽉 차있다’는 뜻의 all swell 의 중의적 표현을 합친 네이밍이다.

두루마리 화장지, 키친타월, 아기물티슈 등 다양한 위생제지 제품뿐만 아니라 올스웰(all’swell) 비말차단 마스크도 신제품으로 처음 출시한다.

올스웰(all’swell) 비말차단 마스크(KF-AD)는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 와중에 동남아시아의 덥고 습한 날씨에서 답답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를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미래생활㈜ 해외사업부장는 “코로나19로 온라인 쇼핑과 해외 배송이 빠르게 대중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국내에서만 국한되지 않고 동남아시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쇼피와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며 싱가포르에 이어 주요 동남아 국가 진출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