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도시공사, ‘행복한 1% 1004 기부릴레이’ 참여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인재육성 장학금 기부증서〉전달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9.18 13:52
안양도시공사(사장 배찬주)는 안양시의 미래 인재육성을 위한‘행복한 1% 1004 기부릴레이’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15일 공사 사장실에서 진행된 기부증서 전달식에는 공사 배찬주 사장과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천기철 대표이사가 참여했다.

‘행복한 1% 1004 기부릴레이’는 수입의 1%를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에 안양의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매월 장학기금을 기부하는 프로젝트로, 시 산하 기관 및 관내 기업체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지역 내 최초로 교육부 주관 󰡔교육기부 우수 인증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던 공사는 지속적으로 인재양성 지원에 앞장서고 있으며 ▲청소년 진로체험 지원 ▲엘리트 선수 훈련장소 제공 ▲소외계층 청소년 체육시설 무료이용을 통하여 지역의 인재발굴 및 청소년 교육 지원에 힘쓰고 있다.

이런 공사의 문화가 이번 인재육성 기부릴레이에 전 직원 80%(인원 136명) 이상의 높은 참여율을 이끌었다는 반응이다.

공사 배찬주 사장은“행복한 1% 1004 기부릴레이에 동참하여 미래 자산인 안양의 인재들을 위해 도움을 줄 수 있어서 뜻깊다”며 “지역 인재들이 어려움 없이 지원받아 훌륭한 인재가 되도록 꾸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5월 전 직원들이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을 코로나19 피해지원을 위해 기부하는 등 착한기부 릴레이를 펼치며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