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환경공단,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물 잔반제로 캠페인’ 실시

8월 2주간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물 잔반제로 캠페인 및 인증샷 이벤트’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08.05 12:40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점에서 주문한 음식을 깨끗이 비운 사진 인증 후 추첨을 통해 경품 증정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은 한국도로공사(사장 김진숙)와 함께 고속도로 이용객이 급증하는 여름휴가철을 맞이하여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40개소에서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물 잔반제로 캠페인 및 인증샷 이벤트”를 8월 7일부터 21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음식물 쓰레기가 다량 발생하는 여름 휴가철에 음식물 잔반 발생을 줄이고 일상생활에서 음식물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생활습관을 장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전국 주요 고속도로의 음식점에서 식사 후 잔반 없는 빈 그릇을 가족과 함께 사진 촬영 후 휴게소 식당 입구에 있는 캠페인 배너의 QR코드를 통해 인증하는 것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휴게소 이용객에게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행사에 참여하는 휴게소는 경부고속도로 기흥 휴게소 하행선 등 40개소로 한국환경공단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는 우리 사회가 직면한 사회적 현안과제로, 고속도로 휴게소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