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NOW]강원도의회, '특별자치도법' 국회 통과 촉구

머니투데이 더리더 홍세미 기자 입력 : 2023.05.22 15:38
▲강원도의회 의원들이 특별자치도법 국회 통과 촉구 결의문을 발표했다./사진=강원도의회 제공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이 20여일 앞으로 다가왔지만 국회 파행으로 '강원특별법 전부개정안' 처리가 지연되자, 강원도의회가 국회 통과 촉구 결의문을 발표했다.

권혁열 도의회 의장은 22일 도의회 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00만 강원도민의 굳은 의지와 염원을 담아 우리의 의지를 관철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투쟁해 나갈 것"이라며 " 국회는 소모적인 정쟁을 그만두고 강원특별법 전부개정안을 5월 내에 처리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속하고 완전한 통과를 위해 강원도민과 함께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며 우리의 뜻이 관철되지 않을 경우 국회상경 시위 등 강력하게 투쟁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했다.

도의회 의원들도 이 자리에서 특별자치도가 강원도민이 원하는 모습으로 출범 할 수 있도록 국회에서 5월내에 강원특별법을 원안대로 처리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의원들은 또 특별법 개정안의 5월 국회 통과를 촉구하기 위해 '도의원 1인시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5월 23일 8시 30분부터 권혁열 의장을 시작으로 5월 26일까지 국회 정문에서 도의원 1인시위를 전개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semi4094@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