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글로벌-밋업, ‘Blockchain network with Vuulr’ 개최

블록체인 기반 미디어 콘텐츠 유통 기업 Vuulr 방한… “한국시장 기대 커”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8.05.02 17:20
▲ (좌로부터) 황성진 Share & care 대표, (한명 건너)김주리 생각표현연구소장, 홍미연 Vuulr 마케팅 이사, 서상재 PAYX foundation 대표, 조연심 The brand MU 대표
- 저작권 시장에 긍정적 영향 미칠 것으로 기대

PAYX 가 주최하고 The brand MU가 주관한 2018 Global meet-up ‘Blockchain network with Vuulr’가 지난 4월 27일 개최됐다.

행사에는 PAYX foundation 서상재 대표와 PAYANPAY 류도현 대표, Vuulr의 홍미연 마케팅 이사 대표, Share & care 황성진 대표, The brand MU 조연심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자신이 구축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생태계의 비전에 대해 자유롭게 소개하고, 이를 한국 시장에서 어떻게 어필할 것인지에 대해 아이디어를 나누었다. 이어 프로젝트간의 교류로 어떻게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토론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한 Vuulr의 홍미연 이사는 “한국은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높고, 미디어 콘텐츠가 매우 발달되어 있는 좋은 환경”이라면서 “우리의 프로젝트가 많은 한국인들에게 사랑받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Vuulr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미디어 콘텐츠를 유통하는 기업으로 저작권의 원활한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 저작권 보호와 저작권자에 대한 보상 확대를 꾀하고 있다.

PAYX 서상재 대표는 “블록체인의 발전과 암호화폐의 거래 상용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행사 역시 우리 실생활에서 한층 더 가까워진 블록체인의 모습을 대중에게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했다”며 행사 주최 이유를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The brand MU(대표 : 조연심)는 “이번 행사가 한국 블록체인 비즈니스 발전에 촉매제가 되기를 바란다”며, “글로벌 블록체인 비즈니스 기업들이 한국으로 진출하는 데 도움이 되고 현재 국내에서 시도되고 있는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머니투데이 the leader와 PAYANPAY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pyoungbok02@gmail.com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