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디어캠퍼스, 머니투데이 더리더와 ‘콘텐츠 분야 인적자원 창출’ MOU 체결

동영상 등 콘텐츠 생성 및 활용을 위한 인적자원 창출하여 상호 협력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12.04 12:42
▲정영석 한국미디어캠퍼스 원장(왼쪽)과 박종국 더리더 편집장(오른쪽)
한국미디어캠퍼스가 콘텐츠 분야 서비스 구축 및 인적자원 창출을 위해 더리더와 손을 잡았다. 한국미디어캠퍼스는 급변하고 있는 미디어시대에 발맞춰 누구나 기자가 될 수 있다는 모토로 기자를 꿈꾸는 취업준비생, 미디어업계에 종사하고자 하는 일반인, 미디어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한국미디어캠퍼스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박종국 더리더 편집장, 정영석 한국미디어캠퍼스 원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기존 미디어 영역뿐만 아니라 변화하고 있는 미디어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인적자원을 창출하여 언론사에서 필요로 하는 콘텐츠 생성 및 활용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동영상 콘텐츠 기반의 서비스 구축 및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한국미디어캠퍼스는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콘텐츠 생성 및 활용에 투입할 수 있는 인적자원을 창출하고, 더리더는 한국미디어캠퍼스에서 창출된 인적자원을 채용 및 고용 시 가산점 및 우대하기로 했다.

정영석 한국미디어캠퍼스 원장은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더리더와 함께 교육프로그램 기획 및 콘텐츠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한국미디어캠퍼스는 더리더와 함께 미디어업계 발전을 위하여 우수한 인적자원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미디어캠퍼스는 지난 11월부터 현직 언론사 기자, 사진작가, 동영상PD로 실무 활동 중인 강사진으로 구성하여 실제 미디어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