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2019 연말정산 문화톱10!' 개최

그림책, 독립영화, 인디음악, 장르소설 네 분야 평론가의 릴레이 특강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12.13 10:30
KT&G 상상마당은 그림책, 독립영화, 인디음악, 장르소설의 평론가들과 함께하는 연말특강 <2019 연말정산 문화톱10!>을 12월 22일(일), 29일(일) 양일간 KT&G 상상마당 홍대 아카데미에서 총 4회 개최한다.


각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2019년의 화제작과 주목 받은 아티스트, 그리고 다가오는 2020년의 기대작과 새로운 동향을 들어보는 이번 네 차례의 특강은 문화예술 팬이라면 뜻 깊은 연말을 보내는데 안성맞춤인 자리가 될 것이다.

먼저, 12월 22일(일) ‘그림책 연말정산’에서는 김수정 그림책 기획자가 명수정 작가의 「세상 끝까지 펼쳐지는 치마」와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조제 조르즈 레트리아(글), 안드레 레트리아(그림)의 「전쟁」 등 국내외 여러 작품들을 두루 소개한다. 특히, 「세상 끝까지 펼쳐지는 치마」는 국제적 권위의 그림책 비엔날레 '브라티슬라바 일러스트레이션 비엔날레'(BIB, Biennial of illustration Batislava)에서 ‘황금사과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같은 날, ‘독립영화 연말정산’에서는 김현민 영화저널리스트가 각종 영화제 수상 등 큰 화제를 일으킨 김보라 감독의 장편 데뷔작 「벌새」를 비롯하여 「메기」, 「우리집」 등 올해 최고의 독립영화 10편을 소개한다.

다음, 12월 29일(일) ‘인디음악 연말정산’에서는 박준우(Bluc) 음악칼럼니스트가 인디음악 마니아라면 놓칠 수 없는 ‘노선택과 소울소스’, ‘서사무엘’ 등 뮤지션들의 10개 음반을 소개하는 한편, 수강생들과 함께 최고의 음반을 선정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같은 날, ‘장르소설 연말정산’에서는 김봉석 문화평론가가 장르소설 5편과 함께 ‘2019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주목한 나카시마 테츠야 감독의 「온다」,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의 화제작 「믿을 수 없는 이야기」 등 장르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 및 영화 5편을 소개한다.

이번 <2019 연말정산 문화톱10!>은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를 통하여 수강 신청 가능하며, 각 특강의 수강료는 8,000원이다. 단, 4개 특강 모두를 신청 시에는 30,000원의 패키지 할인가를 적용하며, 동시에 KT&G 상상마당 홍대 아카데미의 다른 강좌 신청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0원 수강료 할인쿠폰도 증정하므로 눈 여겨볼 만하다.

한편, 복합문화예술공간 KT&G 상상마당은 창작 활동을 희망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다양하고 참신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문학, 미술, 영상, 음악 등 여러 문화예술 분야의 입문 과정부터 전문 예술인 양성을 목표로 하는 심화 과정 ‘인재육성 프로젝트’까지 단계별 강의들을 만나 볼 수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