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덕 맑은물 부어주기 대표, 2019대한민국을 빛낸 10人 大賞 수상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19.12.27 12:53

 
▲김재덕 맑은물 부어주기 대표, 2019 대한민국을 빛낸 10인으로 선정 언론미디어부문 대상 수상/©사진=송민수 기자

김재덕 맑은물 부어주기 대표, 2019 대한민국을 빛낸 10인으로 선정 언론미디어부문 대상 수상

2019 "대한민국을 빛낸 10人 대상 시상식" 서울경제연합 박희영 이사장과 염동렬 국회의원이 공동대회장으로 26일 라마다서울호텔 2층 신의 정원에서 이수성 前 국무총리 축사와 함께 국.내외빈 약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재덕 장애인문화신문 발행인이 언론미디어부문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김재덕 대표는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언론미디어부문 대상 수상 소감을 역대 수상자와 오늘 받은 수상자들은 모두가 "길이 없으면 만들어 간다. 여기서 부터 희망이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사람으로 대한민국을 세계로 이끈 등불이다. 오늘 나도 등불의 주인공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날 박희영 대회장(서울경제연합 이사장, 사색의향기 이사장)은 "도전하는 여러분들이 한국을 아름답다. 여러분들의 노력과 열정, 땀 한방울들이 그간 노력의 꽃 봉우리를 활짝피우는 순간이다. 자신만의 전문 분야에서의 노력과 열정을 쏟아낸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리다"며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2019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문화예술부문으로 선정된 수상자들과 시상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대한민국을 빛낸 예술문화부문 뮤지컬 이승주, 대중가수 알리, 스포테이너 양정원, 스포츠 이근호, 크로스 오버 바다혜, 뷰티아이콘 이유비, 방송 예능인 김보성, 배우 허성태, 방송연기자 김지훈, 이태란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공로부문에는 스포츠부문 정문홍, 문화예술부문 임하룡이 수상했다.

특별상으로 의정대상 염동렬 국회의원, 자치행정상 허석 순천시장, 사회공헌 대상 김정택 前 SBS 예술단장, 행정대상 박양우 장관, 위민대상 김규환 국회의원이 선정 되었으며, 기업인으로는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 신지식인상을 수상한 '예효경' 김익한 대표가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의 역대 수상자는 前 UN 반기문 사무총장, 마라톤 영웅 황영조, 산악인 허영, 방송인 송해, 임권택 감독, 가왕 조용필 박태환 선수 등이 수상했다.

▲2019 "대한민국을 빛낸 10인 대상식" KBS 코미디의 4대천왕으로 유명한 임하룡, 소문난 칠공주 아들 같은 딸로 연기대상을 받은 이태란, 의리의 사나이 김보성 등이 국기에 대한 경례를 하고있다.
한편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가 주최하고 사)서울경제연합, HL컴퍼니 주관으로 서울특별시, 국회문화체육관광의원회, 국회보건복지위원회가 후원했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