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신의 비결’ 생생하게 확인 가능한 서울대 멘토의 맞춤형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5.25 17:00
코로나19가 장기적으로 이어지면서 전국적으로 비대면 온라인 개학을 실시 중이지만, 온라인의 한계로 학업에 차질을 빚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상황 속에서 학업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가고 있다.

이에 서울대 공신과의 1:1 맞춤형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한국진로개발원의 위캔캠프가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위캔캠프는 지난 3월에 진행된 2020 소비자 서비스만족대상에서 '교육컨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대표 교육 캠프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한 바 있다.

오랜 시간 책상 앞에 앉아 있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원인은 학업에 대한 의지는 있지만 공부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부터 학업에 대한 동기 부여가 부족한 경우까지 다양하다. 위캔캠프는 서울대학교 공신과 함께 하는 멘토링 캠프를 통해 다양한 이유로 성적이 오르지 않는 학생들에게 학습동기 부여부터 실전 학습법 전략까지 생생한 학습실무법을 효과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위캔캠프의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 프로그램은 서울대 공신의 노하우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1:1 심층 멘토링을 통해 공부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잘못된 공부 습관을 바로 잡아 자기 주도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자존감 향상, 올바른 시간관리 방법 등 공신이 될 수 있는 모든 비결을 전수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영어, 수학 등 주요 과목 인강부터 자기 관리를 위한 온라인 진로 다이어리 커리어셀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캠프 안에서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자발적으로 자기주도적인 진로계획과 학습계획을 세워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위캔캠프는 아직 코로나19 여파가 가시지 않은 상황을 고려하여 캠프를 진행하는 동안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손소독제 비치, 마스크 제공, 열화상 카메라를 이용한 열 체크 등 위생관리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한편 ㈜한국진로개발원은 b소프트사와의 협업으로 지난 20년 이상 축적된 입시 데이터 축적과 진로교육 및 입시정보의 실제 빅데이터를 기반해 만들어진 학과적합성 진로진단검사 프로그램의 개발을 완성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한 번의 진단검사로 진로적성, 직업흥미 등을 비롯한 실제적인 직업흥미와 학과적합성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맞춤형 대학 진학 솔루션까지 제공받게 된다. 학과 적합성 검사는 한 번의 진로진단검사를 통해 실제적인 대학진학 로드맵을 제공하는 국내최초 비대면 자기주도 진로진학 진단검사이다. 실제적인 대학 진학까지의 맞춤형 분석자료 등을 제공한다.

㈜한국진로개발원 이원석 대표는 “최근 사회적인 분위기 때문에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워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위캔캠프의 서울대 공신과의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는 이런 상황에서 학생들의 학습능력 및 성적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법을 배우고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