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 '4차산업혁명 핵심 기술인력양성' 국비무료교육 수강생 모집

빅데이터·인공지능·클라우드 과정 선착순 25명 선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6.16 10:24
고용노동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를 육성하고 청년실업 극복에 기여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핵심인재를 양성하고 국가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전문 교육기관이 진행하는 사업이다.

교육과정은 기업의 인력수요에 맞춰 빅데이터, 인공지능, 클라우드 분야에 필요한 핵심역량과 기술, 업무 요건 등을 과정에 반영했다. 현업에 종사하는 강사와 교육 전문가가 설계해 현장 실습 위주의 교육과 수료 후 목표기업과 연계기업으로의 취업을 지원한다.

초보자나 비전공자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실습 위주의 교육이 제공되고 자연스럽게 핵심역량을 향상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만 36세 미만의 청년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6월 26일 오후 6시까지 지원하면 된다.

본 과정은 100% 국비 무료교육으로 선발된 수강생에게는 훈련장려금으로 매월 116,000원이 지급되고 취업성공패키지를 신청한 경우에는 최대 40만원이 지급된다.

이 외에도 포트폴리오제작, 자격증 취득, 취업컨설팅, 현장실습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HRD-net 직업훈련정보 또는 아시아경제 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