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NOW]"안전하게 비대면 관광 하세요"…충남, 드라이브 길 10선 발표

머니투데이 더리더 홍세미 기자 입력 : 2021.12.29 15:33
▲충남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계룡산국립공원 동학사지구 진입로에 벚꽃이 흐르러지게 피었다./사진=계룡산 국립공원
충청남도가 29일 도내 아름다운 드라이브 길과 인근 관광지를 소개하기 위해 '충남의 아름다운 드라이브 길 10선'을 발표했다. '안전한 여행', '비대면 관광'이라는 새로운 흐름에 맞춘 것이다. 

이날 도에 따르면 선정지는 북면 위례 벚꽃길, 계룡산 동학사 벚꽃 터널길, 갑사 은행나무 가로수길, 보령댐 벚꽃길, 아산 신정호 호수공원길, 서산 한우목장길, 낙도와 함께하는 배롱나무길, 칠갑산 둘레길, 예당저수지길, 안면도 해안관광도로다.

이번에 선정한 드라이브 길은 공간정보시스템과 서면을 통해 도로 상태, 자동차 안전주행 적합 여부, 인근 관광자원 연계 가능성 등을 확인해 결정했다.

도는 충남의 아름다운 드라이브 길 선정지를 영상, 책자, 충남관광 누리집 및 사회관계망(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며,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한 관련 관광상품도 개발할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도는 코로나19 이후 자연·풍경 감상, 근거리·당일, 가족 단위 또는 소규모 비대면 여행으로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맞춰 도내 숨은 관광지, 비대면 안심 관광지, 친환경 관광지 등을 꾸준히 발굴하고 있다”면서 “침체된 지역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emi4094@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