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경기북부 작은연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지역이슈 발굴 및 정책적 대안제시를 위한 연구에 최대 500만원 연구비 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08.10 16:48

의정부문화재단(대표 손경식)은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2022 경기북부 작은연구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8월 21일까지 모집한다.

제4차 (예비)문화도시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의정부는 2020년 오픈테이블 구구소회를 시작으로 2021년 333쌀롱, 2022년 333소셜픽션 등 지역이슈를 발굴하는 시민공론장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2022 경기북부 작은연구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이슈 발굴을 넘어 그에 대한 정책적 대안을 제시하는 연구를 발굴하겠다는 취지이다.

<경기북부 작은연구 지원사업>은 거주, 활동 지역 제한없이 경기북부 및 의정부시민의 삶과 문화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이슈에 관심 있는 연구자, 활동가,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개인 및 단체팀 포함 총 6팀 이내를 모집하고 있으며, 개인의 경우 3,000천원 이내, 단체의 경우 5,000천원 이내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또한 연구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전문멘토진을 구성하여 연구계획과 과정, 목차 등에 대한 개별피드백을 진행, 각 연구가 창의적이고 실효적인 연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의정부문화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특히 △문화다양성, 문화공간, 문화공동체, 사회적경제, 청년자립 등 시민의 삶과 지역에 관련된 연구, △DMZ, 평화문화, 특화콘텐츠, 지역예술 등 경기북부 문화정책 이슈와 쟁점에 대한 연구, △문화자치, 거버넌스, 실험실, 문화인력, 지원사업 등 문화도시 의정부 조성사업의 영향에 대한 연구 등을 연구키워드로 제시하며 이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발굴되길 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북부 작은연구 지원사업> 접수기간은 8월 10일부터 8월 21일까지이며, 모집 요강 및 지원 신청은 의정부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