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영철 의원, 「2022 지역과 함께하는 여성일자리×매칭데이」 참석

“자기성장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교육, 마포 여성의 성장과 행복을 지원하는 파트너로 중부여성발전센터 응원과 지원할 것”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2.10.26 16:00
▲ 사진제공=서울시의회

서울시의회 소영철 의원(국민의힘, 마포2)은 지난 19일 마포구 용강동에 위치한 서울시 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 주관한 「2022 지역과 함께하는 여성일자리×매칭데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이날 행사에서 소 의원은 “사회로 복귀하고 싶은 경력단절여성을 비롯해 은퇴세대, 취업준비생 등 여성들의 미래와 자립을 위해서는 일자리가 정말 중요하다”며, “일하는 즐거움과 더불어 성장하는 여성을 위한 중부여성발전센터의 노력에 박수를 보낸다”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2022 지역과 함께하는 여성일자리×매칭데이」는 구직신청과 상담, 현장면접이 한 자리에서 이루어져 여성구직자들의 실질적인 취업을 연계하는 행사로, 이력서 컨설팅과 면접 클리닉을 비롯하여 온라인MBTI 검사를 제공하는 부스도 운영됬다.

행사장의 부스를 찾은 소위원은 중부여성발전센터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살펴본 뒤 “여성들의 적성과 능력을 고려해 다양하고 양질의 취업성공패키지 프로그램이 제공될 때, 여성 스스로도 삶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자기성장의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교육”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서울시 중부여성발전센터는 청년층과 중장년층, 고령자 등으로 나누어 취업활동을 지원하는 동시에, 의상조리강사양성공예사무정보화 등의 직업교육은 물론, 외국어건강과 같은 생활문화 강좌도 제공하고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