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리스, 렌트, 할부 구매 사기 예방법 알아두세요"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광수 기자 입력 : 2017.12.29 14:22

물가가 올라감에 따라 차량금액도 함께 올라가고 있다. 그래서 차량을 구매하기 보다는 중고차리스나 렌트를 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러나 할부구매 사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중고차리스, 렌트를 결정하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이 많다.

불투명한 중고차시장에서 안심하고 중고차리스, 렌트를 할 수 있는 오토리스를 찾는 것은 하늘에 별 따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에 소비자들은 할부구매 사기를 당하지 않기 위해 다양하게 알아보지만 날이 갈수록 발전되는 사기 수법에 일반 소비자들은 근심이 크다.

대체적으로 할부구매 사기를 당할 경우 원하지 않는 차량을 중고차리스나 렌트하게 하고 무분별한 폭단 월 납입료를 지불하게 한다. 또한 이전비를 더 부가하게 하거나 사고차량과 침수차량 등으로 할부구매 사기를 당하기에 매물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그러나 할부구매 사기를 하는 이들은 매물을 제대로 보여주지 않거나 터무니없이 낮은 가격을 제시해 중고차리스나 렌트를 하는 이들을 혹하게 한 후 높은 중고차리스 금리로 강제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다.

많은 소비자들이 중고차리스나 렌트를 하는 경우 보증금을 걸어놓고 계약이 끝나면 보증금 전액을 받을 수 있다는 개념으로 선택을 하게 된다. 그러나 추후 잔존가치와 수수료, 감가상각금 등으로 처음 지불한 보증금을 반환받지 못하는 케이스도 할부구매 사기라 할 수 있어 더욱 신중히 중고차리스와 렌트를 선택해야한다.

이에 골라타라스 유 대표는 “할부구매 사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매물을 확인하는 과정은 반드시 필요하며 터무니없이 낮은 가격을 조심해야 안전한 중고차리스, 렌트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렌트를 하거나 중고차리스를 할 때는 사고차량인지에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성능기록부와 보험이력 조회들을 반드시 확인시켜주는 오토리스를 선택해야 할부구매 사기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골라타리스는 불투명한 중고차시장에서 할부구매 사기를 당하지않고 투명한 중고차리스와 렌트를 할 수 있도록 매물을 확인하는 과정을 모두 고객과 공유하며 성능 기룩부와 보혐이력 조회들을 반드시 확인시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kspark1234@gmail.com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