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 유망 민간자격증 코딩지도사,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 온라인 무료 수강 혜택 제공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입력 : 2018.05.18 00:00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은 구인구직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 이직을 고민하는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코딩지도사 자격증 과정,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등 유망 민간자격증 취득 온라인 교육 과정에 대해 무료 수강 혜택을 제공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교육검정원에 따르면 유망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무료 수강 혜택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회원가입 절차대로 진행하다가 추천인 코드에 ‘무료 수강’을 입력하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이와 같이 간단한 방법으로 누구나 유망 분야 민간자격증을 온라인으로 무료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취업준비생(취준생)을 포함해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주부,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국비과정을 통해 자격증 과정을 알아보던 이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또 해당 과정은 코딩지도사 및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등 대부분이 1급과 2급으로 나눠져 있어 단순히 무료로 수강하고 자격증만 발급받는 시스템이 아니라 체계적으로 수강생들의 역량과 목표에 맞게 설정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코딩지도사 자격증 과정의 경우 최근 초등, 중등, 고교 소프트웨어 교육 의무화 시행에 따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인력 수요도 그만큼 높고 취업이나 재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할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 관계자는 "코딩지도사 및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전망이 밝은 분야 자격증 취득은 취업이나 재취업의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다"라며 “무료 수강 혜택을 통해 다양한 수강생이 목표한 바를 이루길 기대한다" 라고 덧붙였다.

요즘처럼 취업이 어렵고 각자의 위치에서 전문성이 강조되는 때 코딩지도사, 방과후지도사, 심리상담사, 스토리텔링 수학지도사 같은 유망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혜택이 얼마나 많은 효과를 거둘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최근 한국 소비자 만족 브랜드 시상식에서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한국교육검정원은 유망 민간자격증 무료 수강 외에도 산업안전보건교육, 성희롱 예방교육, 개인 정보보호 교육 등 법정의무교육 과정 역시 위탁을 통해 무료제공 중이다.
lunaplug@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