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기회복에 좋은 재료 한 가득” 일산 맛집에서 즐기는 복날 신 보양식 ‘조갈찜’

머니투데이 더리더 윤우진 기자입력 : 2018.07.23 10:00
일 년 중 무더위가 가장 기승을 부리는 ‘복날’. 이로 인해, 삼복더위라는 말이 생겼을 정도로 매년 무더위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이 많다. 예로부터 우리 선조들은 보양식을 통해 더위를 이기고 몸을 보호하였는데 대표적인 보양식으로는 삼계탕, 추어탕 등이 있다. 이는 현재까지도 이어져 복날마다 보양식 대표 음식 삼계탕 맛집은 문전성시를 이룰 정도이며, 각 식품업계 역시 보양식 할인 행사와 특급 보양식을 판매하는 등 복날 준비에 여념이 없다.


오랫동안 복날의 대표 메뉴로 사랑을 받았던 삼계탕과 추어탕 이외에도 새로운 보양식들을 선보이고 있어 많은 이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 중, 문어, 낙지, 전복, 갈빗대 등 몸에 좋은 식재료들을 가득 넣은 이색 보양식이 최근 신 보양식으로 떠오르는 중이다. KBS ‘생생정보’, MBN ‘비비의 핫플레이스’ 등 다양한 방송에 소개되며 입소문을 탄 일산 맛집 인기명이 그 주인공이다.

대화역 맛집 인기명의 대표 보양식 메뉴로 조개찜과 갈비찜이 더해진 ‘조개갈비찜’, 일명 ‘조갈찜’이 있다. 조갈찜에는 칼슘, 인 등 미네랄이 풍부한 전복과 타우린이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은 문어, 셀레늄이 풍부한 오징어,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한 소갈비찜 등이 들어있어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준다.

여기에 더해 기혈을 돕는 천궁과 식욕 증진에 좋은 당귀 등 11가지 한약재를 넣고 고아낸 한방 육수는 건강은 물론 맛까지 책임지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있다. 또한, 매운맛을 선호하는 이들을 위한 마른 고추와 파뿌리를 더한 빨간 육수도 준비되어 마니아 층의 사랑을 받는다.

대화동 맛집 조갈찜의 또 다른 특징으로 해산물과 고기를 동시에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메뉴 선택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짬짜면’, ‘반반치킨’이 개발된 것처럼, 평소 해산물과 고기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데 어려움을 느꼈던 이들을 위한 맞춤형 메뉴라는 평을 듣고 있다. 특히 여러 사람들이 참여하는 단체 모임의 경우, 많은 이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어려운 편인데 조갈찜은 많은 이들의 입맛을 저격했다는 점에서 모임장소 혹은 일산 회식장소, 파주출판단지 회식 장소로 즐겨 찾는다.

이외에도 대화역 6번 출구에서 5분도 채 걸리지 않은 곳이 위치했다는 점과 고양 가볼 만한 곳으로 알려진 킨텍스, 호수공원, 고양종합운동장과 인접해 있다는 점 덕분에 접근성이 좋아 킨텍스 관람 후 방문하면 좋은 일산 킨텍스 맛집, 일산 호수공원 맛집 등으로 소문이 나기도 했다.

주엽역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몸에 좋은 해산물과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는 점 덕분에 최근 신 보양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폭염경보가 발효될 정도로 뜨거운 요즘, 든든하고 기력 회복에 좋은 대화 맛집 조갈찜 먹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 요즘 고양시 맛집에 방문하는 이들이 끊이지 않으니 미리 전화 예약을 주시면, 더욱 빠르고 편하게 드실 수 있다”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