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일우 ㈜유시스 대표, ‘2019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07.11 13:34
이일우 ㈜유시스 대표이사가 지난 5일 오후 2시(금) 국회의사당 귀빈식당에서 진행된 ‘2019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대회장 국회의원 김두관)’ 시상식에서 국토교통위원장 특수목적드론 부문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9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며 머니투데이, 더리더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정치·사회·경제·교육·체육·문화·예술·환경 등 전 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위 분야에 기여한 지자체·기관·법인 및 단체·개인 리더를 발굴하고 포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일우 ㈜유시스 대표이사는 화학공단, 조선해양, 소방 등 특화된 특수목적용 드론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판매해 산업안전재해에 혁신적인 기여를 한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유시스는 IoT 기술을 기반으로 산업전반의 안전분야를 중심으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 안전에 IT기술을 접목해 현대중공업에 크레인예지보전기술을 상용화하면서 지역발전에 기여한 바가 있다.

현재는 5년 전부터 준비해온 드론사업으로 회사 성장동력을 전환, 드론분야의 새로운 선두주자로 자리 잡았다.

특히 환경, 안전, 해양분야에 특화된 산업용 드론 솔루션을 개발해 대기오염의 주원인인 미세먼지와 유해가스를 드론을 활용해 실시간 측정하는 기술을 개발, 드론과 IOT 융합 솔루션을 상용화했다.

이에 따라 산불진화, 잔불감시, 고층 건물 등의 화재에 활용이 가능한 소방용 드론 시리즈를 선보였다.

한편, 「2019대한민국지속가능혁신리더대상」은 수상자의 공로와 우수모범사례를 널리 알려 정부, 공공기관, 기업 등에 확산, 유도는 물론 소개와 격려로 국가와 사회발전 구축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시행하는 국내 최고 영예의 시상이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