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피시방 프랜차이즈 ‘욜로PC방’, 파격적인 특별 프로모션으로 남자소자본창업 주목

머니투데이 더리더 소민영 기자 입력 : 2019.10.29 10:43

▲사진제공: 욜로PC방

대표적인 소액창업아이템으로 여겨지던 개인카페창업과 무인편의점, 빨래방창업의 열풍이 내수 침체와 과당 경쟁 등의 이유로 주춤한 가운데, 요즘 뜨는 소자본 PC방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이 새로운 1인창업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흔히 PC방창업이라고 하면 주기적인 업그레이드 비용과 인건비가 부담이 될 것으로 생각하지만, PC방 프랜차이즈마다 다른 시스템과 경쟁력을 꼼꼼히 따져보면 저비용으로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전, 현직 프로게이머가 참여한 국내 유일 ‘욜로PC방’은 체계적인 시스템과 특별 프로모션 등으로 업계 최저 수준의 창업 비용을 자랑하지만, 높은 수익률과 본사의 철저한 관리로 폐점률 0%를 이어가고 있는 곳이다. 덕분에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욜로PC방의 PC방창업후기와 1억창업 성공사례가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창업 문의가 잇따르고 있으며, 창업 전문가는 이러한 욜로PC방의 성공비결에 대해 세 가지 특장점을 꼽았다.


◆초기 비용 부담 낮춰주는 11가지 혜택에 특별 프로모션까지


1억 원 후반~2억 원 초반대에 달하는 타 프랜차이즈 피씨방창업비용에 비해 욜로피시방은 평균 1억 269만 원이라는 창업 비용을 자랑한다. 여기에 주방 시설 무상 시공, 프리미엄 흡연부스 무상 시공, 10G FULL SSD 노하드 시스템 지원, 전 좌석 RTX2060VGA 지원 등 천만 원 상당의 11가지 혜택을 제공해 요즘 뜨는 소자본 PC방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선착순 5개 팀에게 가맹비, 교육비 100%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 욜로PC 전용 LED 커스텀 PC 부상 업그레이드 또는 RTX2070 SUPER 무상 업그레이드 10대, 벤큐 모니터 10대, 전 좌석 콘퓨어 마우스 등을 지원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해 개인 PC방창업비용과 유사한 수준으로 피씨방 점유율이 높은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제 1금융권에서 최대 2억 원의 PC방 창업대출을 지원하며, 현직 프로게이머와 하는 게임 대결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다채로운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더불어, 매출 컨설팅 무상 지원, 전문 퍼포먼스 마케팅 비용 전액 지원, 최고급 팀룸 무상 시공 등을 제공하며, 실시간 창업 문의를 통해 계약을 완료하면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해 초기 비용 부담이 없는 요즘뜨는사업아이템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차별화된 전문성과 안정성 갖춘 피시방사업 아이템


욜로PC방의 제도 중 눈에 띄는 두 가지를 꼽자면 ‘매출 보장제도’와 ‘재창업 보험 제도’를 꼽을 수 있다. 매출 보장제도는 각 매장 계약 시 협의한 피시방창업수익을 달성하지 못하면 본사가 보상해주는 것이며, 재창업 보험 제도는 오픈 후 6개월간 목표 매출을 달성하지 못한 매장에게 창업 비용 전액을 환급하고, 새로운 상권과 매장에서 새롭게 창업할 수 있도록 모든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다.


욜로PC방의 이러한 파격적인 제도는 탄탄한 시스템과 경쟁력에 기반한다. 전, 현직 프로게이머가 직접 운영에 참여함으로써 고객 니즈를 빠르게 파악, 높은 고객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창업 전문가가 오픈 전 상권 분석부터 오픈 후 1:1 밀착 관리까지 진행해 해당 상권에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50%에 육박하는 먹거리 매출, 운영은 간편


이러한 장점을 갖춘 욜로피씨방은 PC 64대 매장에서 월 매출 3,900만 원을 달성했으며 46%인 1,800만 원을 순수익으로 얻었다. PC 130대 매장에서도 월평균 6,000만 원 이상의 매출 중 절반을 넘는 3,400만 원의 순수익을 기록했으며, 전 지점에서 전체 매출의 45% 이상을 60여 개의 고퀄리티 먹거리로 창출하고 있다.


모든 PC방 먹거리는 본사에서 원 팩 형태로 배송돼 30분의 교육만으로 누구나 조리할 수 있고, 결제나 자리 선택, 자리 이동 등 PC방 서비스도 무인시스템(키오스크)로 제공해, 인건비 부담 적은 소자본1인창업 아이템, 무인창업아이템, 남자소자본창업아이템 등으로 추천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욜로피시방은 차별화된 경쟁력과 가맹점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실효성을 검증받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는 실제 피씨방수익이라는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기존 PC방의 높은 인건비와 비용 부담이라는 단점을 개선한 브랜드로 알려지면서, 스터디카페창업, 부동산창업 등을 고려하던 예비 창업자들이 여자소자본창업아이템, 업종전환창업, 1인창업아이템 등으로 욜로피시방 창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