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공모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19.10.30 16:46

군포시가 청년 분야 정책사업 기획․제안 등의 역할을 맡을 ‘청년정책협의체’를 구성하기 위해 위원 공개 모집을 시행한다.



19~39세 사이의 청년 30명으로 구성될 청년정책협의체는 시의 청년 정책에 대한 의견 수렴, 의제 발굴 및 제안, 청년 지원정책 논의 및 구체화, 청년 교류 활성화 등의 활동을 하게 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위촉일로부터 2년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내달 1일부터 25일까지 이메일 또는 시청 4층 청소년청년정책과 방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시청 홈페이지를 이용해 지원하면 된다.

군포시에 주민등록이 됐거나 군포지역의 직장 및 학교, 청년단체 등에 소속된 이들은 참여를 신청할 수 있지만 특정 정당이나 종교 등을 위해 활동 중인 자는 신청 제외 대상이니 유의해야 한다.

엄경화 청소년청년정책과장은 “먼저 발족한 청년정책위원회가 청년 특성에 맞는 정책 발굴과 청년정책 5개년(2020~2024년) 계획 수립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운영된다면, 협의체는 보다 실질적으로 청년의 정책 참여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시는 지난 9월 30일 19~39세 사이의 청년 6명을 포함해 총 18명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위원회’를 발족한 바 있다.

이달 말부터 내년 3월까지 전문기관에 의뢰해 청년정책 기본계획(5개년 계획) 수립 용역을 시행할 시가 사업의 효율적 수행을 위한 준비 작업을 한 것이다.


이와 관련 기타 더 자세한 청년 분야 시의 정책에 대한 정보는 시청 청소년청년정책과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