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2020년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도쿄, 상해, 뉴욕 등 20개 국제식품박람회 한국관 참가 지원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11.01 10:48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2020년도 상반기 국제식품박람회 참가업체’를 오는 11월 7일 15시까지 모집한다.


통합한국관 모집대상 박람회는 도쿄(Foodex Japan, 3월), 상하이(Sial China, 5월), 뉴욕(Fancy Food Show, 6월) 등을 포함하여 총 20회이다. 농림수산축산식품 수출이 가능한 생산업체 또는 수출업체가 최대 3개 박람회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선정된 수출업체는 한국관내 1개 부스를 무상 지원받는다. 또한 신선농산물에 한해 3백만 원 한도로 운송통관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aT가 참가하지 않는 국제식품박람회에 농식품 수출기업의 개별적 참가를 지원하는 ‘개별박람회’ 참가업체도 이번 모집을 통해 선정할 계획이다. 최대 2회까지 신청가능하며, 선정된 업체는 5백만 원 한도로 지원항목에 따라 실소요 비용을 지원받는다.

aT 박람회 사업관계자는 “미개척 시장에 대한 수출업체들의 활발한 시장개척활동을 위하여 ‘폴란드, 브라질, 인도’ 한국관 참가기업에 한해 ‘가공식품 운송통관비’를 최대 1백만 원까지 지원하는 제도를 이번에 신설했다”며 “개별박람회도 지난해와 달리 2020년 연중 참가예정인 박람회 신청이 가능하니 수출업체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aT수출업체종합지원시스템에서 확인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aT 시장다변화부로 연락하면 된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