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문제없는 안정적인 창업아이템, ‘강남교자’ 눈길

머니투데이 더리더 윤우진 기자 입력 : 2019.11.01 15:42
칼국수 프랜차이즈 브랜드 '강남교자’가 업종전환 창업 인기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쉽고 간편한 창업 과정 및 편리한 매장 운영 덕분에 여성, 청년, 시니어 등 초보창업주에게 적격인 아이템이라는 평가다.


‘강남교자’는 외식 업계 내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는 칼국수를 메인 메뉴로 선정한 것이 특징이다. 칼국수는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한 끼의 식사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국내 곳곳 칼국수 맛집을 찾아 나서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강남교자’는 40여 년 칼국수 외길을 걸어온 장인의 끊임없는 연구와 제조 방식의 노하우로 만들어진 체계적인 시스템 및 표준화 매뉴얼 제공뿐만 아니라 식자재 전국 물류 배송으로 일관된 맛과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전문 인력 없이 초보자도 쉽고 효율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강남교자’의 1등 공신인 칼국수는 순수 중력분의 밀가루만 사용하여 많이 먹어도 소화가 잘 되고 면이 매우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기존의 화학조미료로 맛을 내던 칼국수를 재료가 가지고 있는 자연의 맛과 향을 극대화해 ‘저염 비법 레시피’로써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다. 이 외에도 돼지고기, 채소, 부추로 소를 가득 채운 교자 만두는 0.4mm의 아주 얇은 만두피로 야들야들한 식감을 제공하며 ‘만두의 정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계절 메뉴인 전통 맷돌 방식으로 만들어지는 부드러운 콩국수는 영양만점 클로렐라 면을 더해 깊고 담백하며 구수한 맛을 낸다.

‘강남교자’는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문전성시를 이루며 미식가들에게 각광받는 곳으로 입지를 굳혔다. 철저한 조리교육과 매장관리로 입소문 나 있는 업체로 어린 자녀들과 함께하는 부모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밝고 따뜻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쾌적한 실내환경으로 직장인들 사이에 회식 장소로도 선호도가 높다.

‘강남교자’는 기존 칼국수 창업의 강점만을 선별하여 안정적인 아이템을 기반으로 다양한 메뉴를 더하여 기존 타 브랜드와 차별적인 경쟁력을 추구하고 있어 다수의 예비 창업주들에게 안정성이 높다고 업체는 전했다.

이 덕에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전 연령대 고객들의 발걸음이 전국 매장에서 이어지고 있어 본점의 경우 월평균 1억 2천만 원이라는 매출을 달성하기도 하는 등 높은 수익을 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칼국수 창업을 알아보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은 물론 부부 창업, 은퇴 창업, 시니어 창업 등 다양하게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 사이에서도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라며 "나아가 창업이 처음인 초보 창업가는 물론, 술집 창업이나 치킨, 피자 창업, 고깃집 창업 후 업종변경 창업 혹은 업종전환 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주들에게도 요즘 뜨는 사업아이템이자 추천 창업아이템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강남교자 창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남교자 홈페이지 및 가맹문의를 통하여 구체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