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 핵심은? 건강한 지방 코코넛오일

머니투데이 더리더 윤우진 기자 입력 : 2019.11.08 09:17

탄수화물의 섭취는 줄이고, 지방의 섭취는 늘리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 (LCHF : Low Carb High Fat)이 인기다.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에너지로 사용하도록 만드는 식단 관리 방법이기 때문이다. 지방 분해를 통해 케톤체라는 물질을 만들고, 그 물질로 에너지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키토제닉 다이어트로도 불린다.

이 저탄고지 식이요법의 핵심은 건강한 지방이다. 탄수화물의 섭취량은 제한하는 대신, 우리 몸에 좋은 지방을 섭취해야 한다. 다양한 식품 중에서도 야자 열매에서 추출한 코코넛 mct오일이 추천된다.

코코넛오일은 몸에 쌓이지 않고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중쇄지방산’을 함유하고 있는 식물성 오일이다. 트랜스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없어 좋은 지방으로도 유명하다.
코코넛오일에서 중쇄지방산의 함량을 늘린 MCT오일(엠씨티오일)은 케톤 생성에 도움을 주기도 해 케톤오일로 불리기도 한다.

한국생활건강(대표:지정근)의 코코넛 전문 브랜드 코코엘의 MCT오일(엠시티오일)도 저탄고지 레시피에 좋은 중쇄지방산을 82% 정도 함유하고 있다. 향이 없고 굳지 않아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코코엘 관계자는 “팜유가 섞이지 않은 100% 코코넛오일이라 MCT오일 효능을 제대로 경험해볼 수 있다. 무향무취의 액상형 제품이어서 저탄고지 식단으로 유명한 버터커피 뿐만 아니라 샐러드 드레싱, 스무디, 쉐이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현재 코코엘 홈페이지에서는 MCT오일 외에도 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오일, 유기농 무향 오가닉 코코넛오일과 코코넛오일비누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구매 금액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와 MCT오일 5+1, MCT오일 2병+유기농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오일 2병 복합상품 이벤트까지 함께 진행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코코엘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