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스퀘어, 플레타 메인넷 정식 론칭 및 비트렉스 상장 이벤트 공개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11.11 17:53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 플레타가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Bittrex Global)에 오는 19일 상장 예정이라고 밝혔다.

비트렉스 글로벌은 리히텐슈타인에 본사를 둔 암호화폐 거래소로, 빠른 거래 처리 속도와 안정적인 지갑, 최고 수준의 보안을 자랑하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플랫폼이다. 또한 기존 비트렉스 인터네셔널(Bittrex International) 이용자는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대로 비트렉스 글로벌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기존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비트렉스 글로벌은 론칭과 함께 한국 프로젝트들중 유망 프로젝트들을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시킴으로써 한국에서의 활동 반경을 넓혀가고 있다.

플레타는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를 위한 플랫폼으로 최근 전세계 6개 지역에 28개의 노드를 설치한 뒤 실제 트랜잭션을 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한 성능 테스트에서 최대 14,000TPS를 달성했으며 합리적인 수수료와 높은 확장성을 바탕으로 DApp 개발자와 사용자가 실제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또한 임상시험 데이터를 블록체인에 기록하는 온체인 임상시험 데이터 관리 도구와 블록체인 게임 등의 자체 개발중인 유즈케이스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며, 기성 기업들의 블록체인화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 블록체인 기술의 상용화를 주도하고 있다.

한편 샌드스퀘어는 11일 플레타 메인넷 정식 론칭과 동시에 비트렉스 상장 이벤트를 공개했다. 오는 16일부터 3일간 비트렉스의 플레타 지갑(Wallet)에 플레타 토큰을 예치하면 일정 비율의 플레타 토큰을 지급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비트렉스 글로벌 웹사이트와 플레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