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커뮤니티 애니멀고, 의료비 결제 가능

애니멀고에서 획득한 포인트로 여러 생태계에서 결제할 수 있어

머니투데이 더리더 소민영 기자 입력 : 2019.11.21 10:30
출시 후 수만 명이 다운로드 받으며 반려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보상형 반려동물 커뮤니티 ‘애니멀고’가 최근 단순한 보상을 넘어 실물경제 지불수단으로 자리매김하며 눈길을 끈다.


반려인들의 필수 앱으로 자리잡고 있는 애니멀고는 기존 SNS 기능을 넘어 사용자들이 만든 정보 공유에 대한 가치를 부여하고 보상을 지급하는 형태로, 올해 상반기 런칭해 앱 마켓 실시간 급상승 순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애니멀고의 가장 큰 특징은 강아지와 고양이 사진을 마음껏 자랑하면서 다른이들의 공감과 댓글을 받으면 포인트가 지급된다는 것이다.

또한 AI(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10만 장이 넘는 사진을 분석해 혈통분석, 배변분석, 나이분석, 음성분석 등 개별 반려동물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자료를 제공하는데,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려동물에게 알맞은 사료나 제품을 추천해준다. 추천된 제품은 보유중인 포인트를 사용해 애니멀고 마켓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현금이나 카드 결제도 가능해 반려인들에게 재미와 편의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펫 헬스케어, 위치기반 기술을 활용한 산책친구 찾기, 펫 유치원, 호텔 서비스 등 펫 관련 서비스 원스톱 제공을 위해 관련 업계와 지속적인 제휴를 맺고 있으며, 향후 반려동물 토털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는 애니멀고에서 발행한 포인트와 암호화폐로 실제 의료쪽 분야에서도 결제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애니멀고 측은 현재 여러 전문 분야들과 제휴를 통해 포인트와 암호화폐로 지불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애니멀고 관계자는 “애니멀고는 반려동물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반려인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이라면서 “현재 폭발적으로 성장중인 펫코노미 시장을 더욱 성숙하게 견인하는 한편 꾸준히 신규 사업영역을 개발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