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체형 체형분석 ‘1-Day Class’ 진행

머니투데이 더리더 윤우진 기자 입력 : 2019.11.22 16:50
㈜바른체형이 기존 운동강사 양성과정에서 제외된 체형분석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고 한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운동 관련 강사양성 프로그램에서는 몸을 관리하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중요한 체형분석에 관한 교육은 찾아보기 힘들었다.

체형 분석은 사람의 몸을 관리하기 위해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체형분석 부분만 1-Day Class로 교육을 진행한다. ㈜바른체형은 바른체형관리사, 연동운동지도사, 정통요가지도자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든 과정에 ‘체형분석에 관한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

바른체형의 체형분석 교육에서는 ‘체형분석 장비를 이용한 정적 자세분석’, ‘운동동작을 통해 근육의 불균형을 확인 할 수 있는 동적 자세검사’, ‘촉진을 통해 체형의 불균형을 확인하는 촉진 자세분석’ 등의 체형분석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다.

바른체형 관계자는 “이 세가지의 자세분석을 모두 진행하는 이유는 회원의 정확한 체형을 확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 때문이다”며 “체형은 다른데 불균형한 체형을 무시하고 획일적으로 동일한 운동을 했다가 운동이 독이 되는 불상사를 막고자 체형분석에 대한 원데이클래스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초중고등학교 전 교생의 체형분석을 진행하면서 20여 만명의 데이터를 통해 체형분석에 관한 노하우를 터득했다. 이르 바탕으로 전문지식 없이도 누구나 쉽게 회원의 체형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전수하고 있다.

체형분석 교육에 관한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