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으로 배우는 겨울철 피부관리 비법 ‘지피지기’ 행사 진행

피부에 대한 과학 상식과 화장품에 대한 기초 상식 알 수 있어

머니투데이 더리더 소민영 기자 입력 : 2019.11.25 14:21
오는 11월 27일(수), 한국과학창의재단(이사장 안성진, 재단)과 강남구청(구청장 정순균)이 함께 과학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날'은 지역사회 과학문화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행사로, ‘지피지기’를 테마로 일상 속 관심사를 과학과 접목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배워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행사당일 많은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겨울철 피부관리 방법을 과학과 접목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더욱 기대가 높다.

우선 ▲과학커뮤니케이터가 쉽게 설명해주는 피부구성•피부노화 등 피부에 대한 과학 상식, ▲기초화장품 분야 연구원이 알려주는 화장품에 대한 기초상식과 계절에 따른 피부 관리법 등 두가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강연자와의 Q&A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피부에 도움되는 생활습관 ▲피부에 맞는 화장품 선택 방법 등 평소 피부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본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사이언스릴레이페어(과학문화 대표행사)’ 사이트 또는 온라인 접수 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