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지원기관 SBA, ‘서울비즈니스라운지 공항로 무역클럽’ 성료

머니투데이 더리더 윤우진 기자 입력 : 2019.11.25 15:40
11월 20일 서울비즈니스라운지에서 많은 무역인이 참가한 가운데 유진표 대표의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으로 활약 중인 중소기업 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총 12회의 ‘서울비즈니스라운지 공항로 무역클럽’을 20일 마케팅 N 커뮤니케이션 연구소 유진오 대표의 “월 1억 쇼핑몰 매출 만드는 노하우” 세미나를 끝으로 마쳤다.


세미나는 삼성카드, 롯데홈쇼핑, 마리오 등 유통 대기업에서 20년 MD 경력을 가진 유진오 대표를 통해 상품 기획 및 유통 마케팅 등 쇼핑몰 매출 향상 노하우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는 자리였다. 세미나 이후에도 Q&A와 네트워킹, 다양한 무역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로 많은 무역인의 관심을 끌면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코워킹스페이스인 서울비즈니스라운지는 6월 개소 이후 6개월 간 7,000여 명이 다녀가면서 무역에 관심이 있거나 사업 확장을 꿈꾸는 국내외 유통, 무역인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곳은 공유스페이스, 미팅룸, OA, 와이파이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과 무역 전문 자문 서비스, 네트워킹, 세미나 등의 각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국내 중소 제조, 유통사와 외국인무역인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서울비즈니스라운지 공항로 무역클럽’은 국내에 거주하는 유통, 무역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한 세미나&네트워킹 행사로, 6월 27일부터 매달 격주 1회 SBA 외국인무역인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서울시 강서구 등촌동 소재)에서 진행됐다. 이은정 강사의 “무역할 때 반드시 필요한 비즈니스 한국어”로 시작해, 정유정 대표의 “탑셀러에게 배우는 글로벌셀링 실무노하우” 등 ▲해외무역 ▲상품소싱 ▲유통, 마케팅 ▲세무, 관세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SBA 외국인무역인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는 ▲무역 비즈니스 공간 지원 ▲상품 소싱 지원 ▲해외 유통망 진출 지원 ▲무역 자문 서비스 ▲역량 강화 지원 ▲네트워킹 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내 중소기업 우수 상품의 해외 판로 개척 및 매출 확대에 힘을 쏟고 있다.
참가자의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있는 정유정 대표

SBA 김용상 마케팅본부장은 “무역인 역량 강화와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기반이 되고자 개최한 서울비즈니스라운지 공항로 무역클럽과 함께 국내 중소기업의 역동적인 성장을 돕겠다”라고 밝혔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