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총선기획단’ 홈페이지 정식 오픈

이필수 단장 “정책제안과 보건의료관련 공약 검증은 전문가로서의 의무”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19.11.26 15:05
▲대한의협제공


대한의사협회 총선기획단(단장 이필수)이 총선 관련 행보의 활발한 창구로 활용할 공식 홈페이지를 25일 오픈했다.

홈페이지에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명단 및 보건의료관계법령, 발의법안 현황 등 관련 사안들과 국회 및 의료계 주요소식 등 의료현안의 전반적인 사항들이 담겨 있다.

특히 국민건강권 확보를 위한 12가지 보건의료정책을 내용으로 하는 ‘대한의사협회 정책제안서’를 게시해, 회원들과 국민들이 의료계 현안 및 문제점, 개선방안 등 의료계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필수 단장은 “내년 치러질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 13만 회원들의 적극적인 선거 참여를 유도하고 국민 건강을 최우선으로 하는 합리적이고 다양한 보건의료정책을 각 정당에 선제적으로 제시하여, 명실상부한 보건의료 정책단체로서의 위상을 제고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보건의료 전문가인 의료계가 내년 총선에서 올바른 보건의료정책을 제안하고 각 정당의 보건의료 공약을 검증하는 것은 국민의 한 사람이자 전문가로서의 의무라고 생각한다”며, “대한민국 보건의료의 올바른 미래와 제대로 된 국민건강을 위한 의료계의 역할에 새 지평을 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 총선기획단은 2020년 4월 치러지는 제21대 국회의원 총선거에 의협을 중심으로 한 의료계의 적극적인 참여를 도모하는 한편, 올바른 의료정책들이 총선 공약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5월 닻을 올렸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