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용적 안전사회로 가는 길...”한국행정연구원, 재난안전정책연구 공동학술대회 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임윤희 기자 입력 : 2019.12.05 09:53
한국행정연구원(원장 안성호)은 12월 6일(금) 오후 1시 30분 롯데월드타워(스카이컨벤션 31층 Auditorium)에서 ‘재난안전정책연구 공동학술대회: 포용적 안전사회로 가는 길’을 개최한다.


한국행정연구원과 통계개발원, UNIST지진방재전문인력양성과정이 공동주최하고, 행정안전부,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후원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포용적 안전사회로 가는 길’을 주제로, 문재인 정부의 사회정책 패러다임인 ‘포용국가’의 중요한 전략으로서의 안전정책과 이슈를 다룰 예정이다. 

더불어 국책연구기관들의 ‘재난안전’ 관련 정책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협력적인 연구의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국행정연구원 안성호 원장의 개회사와 전영일 통계개발원장의 환영사로 시작하며, 행정안전부 김계조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격려사와 현장과 사람 중심의 재난안전정책에 대한 기조발표를 한다.

이어 각계 전문가의 라운드테이블로 진행하는 기조세션 ‘포용적 안전사회로 가는 길: 국민의 안전할 권리와 참여’를 시작으로, 세션Ⅰ‘안전통계, 정보의 분석과 소통’, 세션Ⅱ ‘안전한 삶을 위한 기반시설 관리’의 2개 세션에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yuni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