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생 모집

빅데이터 기반의 핀테크 기술과 수출입 실무 전문가 양성 과정 열어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19.12.09 13:34
청년취업아카데미 연수생을 12월 16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빅데이터 융합 해외영업 수출입실무(300시간) 과정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500시간) △핀테크 금융데이터 분석가 양성(300시간) 으로 해당 분야의 현직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거쳐 현장 실무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됐다.

‘빅데이터 융합 해외영업 수출입 실무과정’ 은 무역, 마케팅, 해외영업 분야에 특화된 실무 교육으로 구성되었으며, 직무와 융합해 실무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글로벌 데이터 수집, 시장 및 소비자 분석, 실무응용 등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다.

‘빅데이터 금융사이언티스트 양성과정’과 ‘핀테크 금융데이터 분석가 양성과정’은 4차산업시대의 흐름에 맞춰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채용인력 수요와 실무역량에 초점을 두어 핵심 기술에 초점을 두어 설계됐다.

또한 금융모델 프로그램 개발을 비롯해 금융서비스와 IT를 융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기획하고 개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특히, 실질적인 금융서비스 상품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내 주요 금융사의 오픈API를 활용해 대출신용평가, 부동산가치평가, 주가예측, 신용카드 이상거래 탐지 등 파일럿 프로젝트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수료 후에는 금융사에서 주관하는 데모데이(demo day)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금융사가 지원 육성하는 금융 및 핀테크 기업으로 현장실습과 면접기회 등 취업지원이 제공된다.

한편, 본 과정은 국비무료교육으로 취업준비를 앞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아경제 청년취업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