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학원 이천시의회 의원, ‘제9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수상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19.12.28 22:07
▲서학원 이천시의회 의원이 경기언론인연합회 박의희 회장으로 부터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 상패를 수여 받고 의회사무과 직원들과 함께하고 있다. (왼쪽에서 3번째 박익희 회장, 서학원 의원)
서학원 이천시의회 의원이 27일 오전 11시 이천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제9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서 의원은 지난 20일 오후 4시 열린 '제9회 경기언론인 의정대상' 시상식에 해외 연수 관계로 참석하지 못해 기초의원부문 의정대상 시상이 미뤄졌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경언련 시상식’에서는 2019년 한 해 동안 의원들이 펼친 의정활동에 대해 심의를 거쳐 광역의원 4명, 서학원 이천시의원을 비롯해 기초의원 7명 등 11명의 의원이 선정돼 의정대상 시상이 이뤄졌다.

이천시의회 서학원 의원은 제7대 이천시의회 의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중시하고,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특히, 이천시 공공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 이천시 주민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 이천시 일제하 일본군 성노예 피해자 지원 및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 이천시 항일독립운동 기념사업 지원 조례 등 왕성한 입법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어 경기도언론인연합회는 '제9회 의정대상을 수여하게 됐다.

이에 서학원 의원은 “이천시 발전을 위해 소임을 다한 것뿐인데 과분한 상을 받게 되어 더욱 책임감을 느끼게 됩니다. 동료의원님들이 도와주시고 협력해서 받은 이천시의회 모두의 상이라고 생각합니다"라며, "주민 불편사항 해결을 위해 찾아가서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회를 구현하고, 시민 중심의 정책 마련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