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2020년 시흥시 문화예술분야 공모사업 설명회」개최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19.12.31 16:36
▲사진=시흥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020 시흥시 문화예술분야 고유사업 발굴 및 지원 공모사업 설명회」를 2020년 1월 3일 오후 2시 시청 글로벌센터1에서 개최한다.

2016년부터 공모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문화예술분야 고유사업 발굴 및 지원 공모사업」은 지역예술인 및 단체 지원을 통해 문화상생 토대를 구축해 지역예술을 활성화하고 시민에게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관내에서 1년 이상 활동 중인 비영리 문화예술법인 또는 단체, 예술인, 생활문화예술 동아리 등을 대상으로 시흥시에서 지원하는 총 7개 사업의 진행절차 및 일정, 심사기준 등을 설명한다.

시흥시에서 문화예술 분야에 지원하는 총 사업비는 5억4,300만원으로, 이번 공모 사업에는 전년도부터 함께 진행해온 전통전승 및 고유문화 육성과 문화예술지원에 선정되지 않은 단체 및 예술인의 행사에 필요한 대관료를 지원하는 사업이 포함된다. 이날 설명회는 공모사업 전분야에 걸쳐 일목요연하게 알아볼 수 있는 원클릭 설명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자격, 지원내용, 지원규모는 각 사업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공모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 시정소식 →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해 2020년 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문화예술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흥시는 문화예술분야 공모사업 설명회를 2017년부터 4년째 개최하며 시민이 사업별 담당자와 직접 만나 적정하게 사업신청을 할 수 있도록 이해를 돕고 문화예술단체와 예술인의 <시흥시 문화예술 사업추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