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시민교육 확산 위한 ‘민주시민교육 공모사업’ 공고

사업설명회 1월 9일 개최 예정,1월 17일까지 접수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1.02 13:15
경기도는 지역사회 시민교육을 확산․지원하고자 도내 다양한 민간단체의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기관을 오는 1월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조례 제7조에 부합하는 민주주의, 정치참여, 역량․자질함양, 공유가치, 삶의가치 등의 내용으로 강의, 토론회, 포럼 등 다양한 형태의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총 지원 금액은 2억 원으로, 각 선정기관마다 800만원 이내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을 원하는 기관 및 단체는 1월 17일 18:00까지 관련 서류를 경기도 평생교육과로 우편이나 방문접수 하면 된다.

도는 사업 참가 희망자의 이해를 돕고자 오는 9일 수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는 1월 7일까지 경기도 평생교육과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을 참고하거나 경기도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도는 전년도 20억 원에서 올해 대폭 증액된 33억원 예산으로 시군 민주시민교육 센터 운영지원 등 보조사업을 실시하고, 한층 개선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ㆍ운영하여 도 전역에 민주시민교육이 확산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