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NS인재개발원, '키즈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 3기모집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0.02.11 21:42
 


4차산업시대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키즈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운영 중인 한국SNS인재개발원(원장 김두환)이 ‘키즈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 3기’를 모집한다.

‘키즈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유아에서 초등학생까지를 대상으로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직업체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먹방, 브이로그(Vlog), 크로마키 놀이체험 등 다양한 유튜버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올바르게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인식하고 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키즈유튜브 양성과정 3기’는 2기 과정이 종료된 이후 3월 8일, 15일(일) 2주에 진행 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키즈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은 프리랜서를 희망하는 보육교사, 유치원 교사, 보육 및 유아관련 학과 졸업생은 물론 해당 직종을 희망하는 경력 단절 여성에까지 큰 인기와 관심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키즈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 3기’의 커리큘럼은 △1인미디어 성공사례 △영상기획 △영상촬영 △영상편집 △유튜브 채널운영 노하우 △SNS마케팅 트렌드로 이루어져 있으며, 해당 과정에서 1인미디어는 물론 SNS마케팅 교육까지 받을 수 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한국SNS인재개발원의 전문강사로 소속 돼 초·중학교에서 운영하는 방과후 교육 및 자유학기제 강사로도 활동이 가능하다.

신승희 강사(1기 수료)는 “한국SNS인재개발원의 키즈유튜브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수강한 이후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자격증까지 취득 할 수 있게 됐다”며 “최근 트렌드인 1인미디어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음을 전했다.

이어 한 유치원 교사(2기 수강생)는 “유치원 교사생활에 지쳐 전공을 살릴 수 있는 다른 일을 찾아보던 중 이번 과정을 만나게 됐다"며 “요즘 인기가 많은 키즈유튜브 전문강사로 활동 할 것”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국SNS인재개발원은 현재 롯데백화점과 제휴하여 키즈유튜브 체험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육기관 및 지자체, 기업, 공공기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과정 및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며 4차산업시대 1인미디어 분야 발전의 일환으로 100만 유튜버 양성에 힘쓰고 있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