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부여군지부 등 관내 9개 농협,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에 장학금 기탁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2.13 10:42
농협부여군지부(지부장 권용근), 부여농협(조합장 소진담), 규암농협(조합장 정동현), 장암농협(조합장 이연규), 동부여농협(조합장 하정태), 구룡농협(조합장 권태식), 서부여농협(조합장 오영환), 세도농협(조합장 백승민), 부여축협(조합장 정만교), 백제금산인삼농협(조합장 강상묵) 등 10개 농협 임직원은 지난 11일 부여군청을 방문하여 장학금 3천만원을 (재)부여군굿뜨래장학회(이사장 박정현)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 자리에 한데 모인 10개 농협 기관장들은 “인재 육성이 곧 부여 지역 발전의 디딤돌이라 생각해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으며, 지역과 향토 인재를 위해 우리 농협이 꾸준히 역할을 해나가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박정현 부여군수는 “어려운 지역 상황에서도 기관장님들의 각별한 관심 속에 지역 인재가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하신 뜻에 보태어 미래를 이끌 인재육성 사업에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화답했다.

농협중앙회 부여군지부는 2006년부터 지금까지 총 1억 5천만원을 기탁했으며, 부여축협은 2019년 3백만원을 기탁하는 등 지역 우수인재 육성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