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0년 성실납세자 등 인증서 수여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3.04 12:45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납세자의 날(3.3)을 맞이하여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하며 시 재정확충에 기여한 납세자를 우대하고 사회적으로 존경과 우대를 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법인 에스피엘㈜ 등 6곳과 개인 8명을 ‘2020년 평택시 우수납세자’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했다.

또한, ‘경기도 성실납세자’로 선정된 법인 ㈜에스엘에스 등 6곳과 개인 8명에게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서를 전수했다.

평택시 우수납세자는 1월 1일을 기준으로 지방세(시세) 체납사실이 없고, 3년 동안 법인은 5천만원, 개인·단체는 1천만원 이상 납부한 자로 읍·면·동장 및 출장소장의 추천을 받아 평택시 지방세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경기도 성실납세자는 3년 동안 매년 5건 이상을 납부기한 내에 전액 납부한 납세자로 추첨프로그램을 통해 고·중·소액 납부자를 균등하게 선정했다.

선정된 경기도 성실납세자 및 평택시 우수납세자에게는 인증서(현판)와 함께 1년간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감면, 3년간 세무조사 유예, 1회에 한해 징수유예에 따른 담보면제, 시·도 금고 예금 및 대출금리 우대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해 주신데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성실 및 우수납세자에 대한 다양한 지원 시책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jmg1905@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