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권, 화훼 농가 돕기 ‘꽃 소비 촉진 캠페인’ 실시

전국 사회복지시설, 소상공인 등에 약 10만개 화분 전달

머니투데이 더리더 송민수 기자 입력 : 2020.03.12 21:54
▲김태영 은행연합회 회장과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은행권을 대표하여 12일 고양시 한국화훼농협에서 약 10만개의 화분을 기부하는 ‘꽃 소비 촉진 캠페인’ 행사를 개최하였다. 왼쪽부터 지성규 하나은행장, 김태영 은행연합회 회장, 강성해 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 회장, 박천호 한국원예치료복지협회 회장/사진=은행연합회


은행연합회(회장 김태영)와 시중은행협의회 의장(하나은행장 지성규)은 은행권을 대표하여 12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한국화훼농협에서 약 10만개의 화분을 기부하는 ‘꽃 소비 촉진 캠페인’ 행사를 개최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과 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동 캠페인에 참여하였으며, 은행권이 기부한 꽃들은 한국화훼생산자협의회를 통해 전국 사회복지시설 및 소상공인 등에 전달하여 위축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영 은행연합회 회장(오른쪽 맨 앞)을 비롯한 은행연합회 임원진들이 ‘꽃 소비 촉진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12일(목) 출근 중인 은행회관 입주사 임직원들에게 장미꽃을 나눠주고 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 회장은 “은행권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꽃 소비 촉진 캠페인’ 동참으로 침체된 화훼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동 캠페인이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은행연합회는 동 캠페인 참여와 아울러, 같은날 출근시간에 은행회관 입주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장미꽃을 나눠주는 행사도 실시하였다.

 
sms@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