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형사 분야에 뿌리 깊은 전주 법무법인 더쌤, 코로나19 방역 힘써 안심 상담 환경 조성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3.13 16:18


잔뼈 굵은 변호사들이 함께 동거동락하는 전주법무법인 더쌤은 성범죄상담이나 이혼상담은 물론 많은 성범죄, 이혼 사건에서 많은 쾌거를 이룬 바 있는 굵직한 전주법률사무소다.

법무법인 더쌤 김광삼 형사전문변호사는 “법무법인 더쌤은 이혼∙형사사건 특화로펌으로써 검사출신 김광삼 형사전문변호사를 필두로 각 분야에서 탄탄한 실력을 갖춘 변호사들이 상시 의뢰인을 만나고 있고, 많은 승소 사례를 보유한 만큼 확실한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며 “전주 시민들이 전주변호사 상담을 원할 때 전주법률사무소로 더쌤을 떠올리는 이유”라고 설명한다.

현재 코로나19로 법조계 역시 경색되어 있지만 법무법인 더쌤은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전주법률사무소 사무실 내 살균 소독, 변호사, 직원 전원 매일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 엄수, 사무실 내 매일 손 소독제 비치 등 최선을 다해 자체 방역 및 예방 수칙을 준수하여, 의뢰인이 안심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매 사건 쟁점 다른 ‘이혼소송’ 대응 방법도 달라… 사안별 차별화된 전략 모색해야

이혼은 다퉈야 하는 쟁점이 매우 세분화 되어 있다. 재판상 이혼 사유 파악부터 이혼재산분할, 양육 분쟁, 상간자 위자료 소송까지 다양하다. 그래서 같은 이혼상담이라고 할지라도 어느 하나 동일하지 않다. 예컨대 가장 잦은 논쟁점이 되는 ‘재산분할’의 경우만 하더라도 결혼 기간과 재산현황, 당사자 양쪽 직업 등 여러 요소가 고려되며 전반적인 상황에 따라 대응 방안도 각각 달라진다.

김광삼 전주변호사는 “이혼은 감정이 불화의 씨앗이라고 할 수 있으나 이혼에 관한 절차를 밟을 때 감정은 오히려 독이 되는 요소다. 감정을 잠재우고 이성적인 판단으로 자신의 객관적인 사실에 대해 면밀하게 파악하고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감정적인 대응을 특히 조심할 것을 강조한다. 섣부르게 합의서를 작성하거나, 불법적인 방법으로 증거를 수집하는 행동은 향후 판결이 내려졌을 때 큰 후회로 돌아올 수 있다. 즉 이성적이고 전략적인 대응을 위해서라도 가능한 한 초기 이혼변호사 상담을 이어가는 게 중요한 이유다.

아울러 단순 이혼 사건이라고 하더라도 때에 따라 민사, 형사 사건으로 파생될 수 있음을 강조하며 폭넓은 전략을 구축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김광삼 전주이혼변호사는 거듭 강조한다.

무혐의 어려운 성추행죄, 몰캠구속 위기에도 전주성범죄변호사 조력 빛나

전주성범죄변호사상담하면 법무법인 더쌤을 떠올리는 사람이 적지 않다. 그도 그럴 듯 오랜 기간 잔뼈 굵은 형사사건변호사들이 전담팀을 이뤄 다수의 성공사례를 이끌어냈기 때문. 그렇다면 이들의 저력은 무엇일까.

검사출신 김광삼 전주성범죄변호사를 필두로 구성된 성범죄 전담팀은 성범죄 사건에 처한 의뢰인과 수사 초기 단계부터 동행한다. 초동대처부터 전략 수립, 항소, 상고에 이르기까지 억울한 혐의에 처한 의뢰인이 하루빨리 유리한 결과를 받아 들 수 있도록 끝까지 곁에서 법률 조력을 제공한다. 여기서 법무법인 더쌤만의 독특한 이력이라면 몰캠범죄, 성추행죄와 같이 억울한 구속을 미연에 방지하는 건들이 많다는 데에 있다.

최근 검찰의 수사단계에서 불기소 처분을 이끌어낸 강제추행죄 사건부터 몰캠 구속 해소 사건에 이르기까지 어떤 사건이든 의연하게 대처하며, 합리적인 해결 전략을 세우고 앞으로 나아가 의뢰인의 만족도를 얻어내고 있다.

오랜 기간 전주에서 변호사 상담은 물론 성범죄상담을 진행해 온 김광삼 변호사는 성범죄 사건에서 비밀상담은 무엇보다 중요한 키워드라고 말하며 “성범죄는 가해자 및 피해자 입장을 막론하고 연루되었다는 사실만으로 안 좋게 보는 인식이 만연하기 때문에 비밀 상담을 통해 주변의 인식에 치우치지 않고 안심할 수 있는 환경에서 사건을 헤쳐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성범죄는 물론 사기, 횡령, 경제 범죄, 폭행 등 형사 사건에 연루된 의뢰인은 수사기관의 압박을 받고 불리한 언행을 하는 경우가 많다.”며 “초기 대응은 판결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다분한 바. 가능한 한 신속하게 성범죄 상담을 진행하여 실질적인 해결 방안을 강구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일대일 상담, 전화 상담과 메신저 상담 등 비밀 보장 원칙, 전주법무법인 더쌤의 신뢰↑

무엇보다 전주법무법인 더쌤이 지역에서 유명한 이유는 어떤 사건이든 신중하고 진실성 있게 대응하는 것은 물론, 전 직원이 ‘비밀 보장 원칙’을 고수한다는 데에 있다. 이혼 소송은 물론 성범죄 등 형사사건은 변호사상담 시 의뢰인 개인적인 일을 털어놓아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리 억울한 상황에 처해있을지라도 주변의 시선에 주눅 들어 성범죄변호사 상담을 요청하는 게 꺼려지는 것도 사실이기 때문.

이러한 의뢰인의 상황과 감정을 충분히 공감하는 전주법무법인 더쌤에서는 의뢰인이 원하는 상담 방식을 통해 깊이 있게 교감하고 섬세한 법률 상담을 진행한다. 이런 진정성이 전해져 변호사 상담 시 전주법무법인 더쌤을 찾는 전주 시민들이 늘어가고 있는 건 아닐까.

전주지방법원, 전주지검 인근에 위치한 전주 법무법인 더쌤의 김광삼 변호사는 서울서부지방검찰청, 수원지방검찰청 등 검사생활을 7년여 정도 하였고 현재는 법무법인 더쌤(www.thessam.biz)의 대표변호사로서 다양한 형사 사건들을 담당해오고 있다. 특히 성폭행범으로 억울하게 고소를 당하거나 혐의를 뒤집어쓴 의뢰인을 위해 억울함을 벗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무죄판결을 받은 사례가 많고 kbs,mbc,sbs 지상파와 ytn, 채널a,mbn, 티비조선 등 패널로 왕성하게 활동 하면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