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경매대행 헤이차차차, 소비자가 간편하게 경매차량을 만나볼 수 있도록 도와

머니투데이 더리더 정민규 기자 입력 : 2020.03.17 13:10


자동차는 부동산을 제외했을 때 구매에 있어 지출의 비중이 큰 재화 중 하나다. 사회초년생들은 대부분 구입비용에 부담을 느끼기 때문에 대부분의 첫 차 추천은 중고차를 권하는 경우가 많은데, 최근에는 중고차 경매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중고차 거래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대기업들도 자동차 경매장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글로비스오토옥션, 롯데오토옥션 등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국가가 주체가 되어 진행하는 자동차 공매 또한 경매차에 관심을 갖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공매의 특징은 자동차에 대한 정보와 자료가 비교적 자세하다는 점이다.

공매나 경매제도는 구입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낼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이지만 그 방법들이 제대로 알려지지 않아 절차가 복잡하다고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간편하게 경매차량 구입을 돕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끈다.

해당 업체는 자동차경매대행 ‘헤이차차차’라는 곳으로 법원경매차나 공매차량 등을 통해 국산 중고차 및 수입중고차를 만나볼 수 있으며, 경매 낙찰을 진행한 뒤 한국기술인협회에서 차량 사고와 성능에 대한 진단을 제공해 믿을만한 곳이라는 평이다.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이 올바른 지식들을 얻을 수 있도록 웹사이트, 블로그 등을 통해 차량과 관련된 상식을 전하고 있으며, ‘헤이맨’이라는 유튜브채널을 통해 차량관리 상식이나 차량공매에 대한 지식 등 다양한 정보들을 게시하고 있다.

‘헤이차차차’ 관계자는 “시중에서 간편하게 만나볼 수 있는 중고차 경매사이트나 자동차 공매사이트들은 허위매물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이용에 세심한 주의를 요한다.”라며 “당사는 중고차법원경매부터 현대 경매 등을 통해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대로 차량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직접 자동차경매장을 찾을 수 없을 때는 경매낙찰대행도 진행하고 있어 중고차경매장을 직접 찾지 않아도 간편하게 차량들을 구입할 수 있다.”라며 “이용과 관련된 문의는 공식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theleader@mt.co.kr
PDF 지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