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몰수 마스크 전달

전국푸드뱅크 통해 코호트 격리된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 예정

머니투데이 더리더 박영복 기자 입력 : 2020.03.18 15:30
▲ 노석환 관세청장(왼쪽)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이 마스크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관세청(청장 노석환)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와 지난 16일 한국사회복지회관(서울 마포구 소재) 6층 소회의실에서 몰수 마스크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노석환 관세청장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관세청은 몰수 마스크 1만 5천여 장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에 기탁했다.

관세청은 지난 2월 18일부터 몰수 마스크 4만 4천여 장을 6회에 걸쳐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 기부한 바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그동안 관세청으로부터 기부 받은 마스크를 전국푸드뱅크 네트워크를 통해 17개 광역 시·도 푸드뱅크에 전달, 저소득층이 사용토록 했다.

또한 이번에 전달받은 마스크는 코호트 격리(동일집단 격리)된 전국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 노석환 관세청장(왼쪽 세 번째)과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왼쪽 네 번째) 및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 마스크 전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어려운 시기에 관세청에서 전달한 마스크는 도움이 절실한 우리 이웃, 특히 노인과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라며 “이번 마스크 전달을 시작으로 관세청과 더 많은 연계와 협력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노석환 관세청장은 “통관관리를 강화하여 마스크의 국내 수급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이번 전달식을 계기로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사진제공=한국사회복지협의회>.
pyoungbok@mt.co.kr
PDF 지면보기